일본 오키나와 2월 3월 날씨 알려드리고, 정확하게 직접 확인 해 보실 수 있는 일본 현지 일기예보 사이트 보는 방법도 공유 해 드립니다. 아무래도 글로벌 일기예보 사이트보다는 정확도가 높아 꼭 확인해보는 곳입니다.
1. 오키나와 2월 3월 날씨
오키나와의 2월 평균 기온은 약 17도 정도로 한국의 초봄과 비슷한데요. 낮에는 20도까지 오르는 날도 있어 비교적 따뜻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하지만 바다에서 불어오는 북동풍으로 체감 온도는 실제 기온보다 낮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가랑비가 내리는 날도 많아 날씨 변화에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10월부터 4월까지 강수량이 적어 맑은 날이 많은 시기이기 때문에 겨울시즌이라고 하더라도 오키나와 여행하기 좋은 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바다 수영은 어려울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런 평균 기온보다는 내가 가는 날짜, 내가 가는 주의 정확한 날씨가 중요하겠죠. 우리나라 기상청 혹은 핸드폰으로 확인 할 수 있는 글로벌 일기예보 말고 일본 현지 날씨 사이트 보는 방법도 공유해드릴게요.
2. 일본 날씨 일기예보 사이트 보는 법
제가 일본 여행을 앞두고 꼭 확인하는 일본 일기예보 사이트 텐키입니다. (참고로 ‘텐키’는 일본어로 ‘날씨’라는 뜻입니다.)
텐키에서 오키나와 2월 중순 날씨를 검색 해 보았어요.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됩니다. 확실히 15일을 기점으로 조금씩 더 따뜻해 지는 양상을 보이네요.
텐키는 현지 사이트로 접속해서 일본어로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기능으로 위의 화면처럼 한국어 번역 확인이 가능하니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일본 일기예보 사이트 텐키의 여러가지 화면 중에서도 제가 가장 주로 보는 메뉴는 ‘2주간 날씨’인데요. 정확도가 높고, 2주 정도면 현지 날씨에 대비한 옷을 준비하기에도 충분한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현지 날씨 확인하는게 결국 다 옷차림 때문이잖아요?)
2주간 날씨는 아래 이미지와 같은 경로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날씨예보 메뉴 아래 [2주간 날씨] 부분을 클릭 해보세요.
오늘은 오키나와 2월 3월 날씨를 기준으로 소개 해 드리고 있지만, 그 외에도 우리나라 분들이 여행 많이 가시는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를 비롯한 삿포로 같이 날씨가 중요한 곳들도 아주 세밀한 단위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오키나와 같은 경우도 오키나와 날씨로 들어가면 나하시, 미야코지마시, 이시가키시 등 세분화 된 지역별 자세한 날씨를 제공하기 때문에 꼭 한번 확인 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일본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일본 호텔 예약확인 메일 보내는 법(일본어) 포스팅도 확인 해보세요. 아고다 같은 사이트에서 예약 후 현지 도착했는데 예약 내용이 없어 낭패를 봤다는 분들이 많으니까요.
그외에도 도움이 되는 아래 포스팅도 놓치지 마세요.
✅ 마법의 여행 일본어 3, 이것만 알아도 소통 됩니다
✅ 일본 돈키호테 고데기 추천 후기 (프리볼트 3만원대)
3. 오키나와 2월 3월 가볼만한 곳
아무래도 오키나와 하면 바다가 가장 먼저 떠오르기 때문에, 2월 3월 겨울철에 방문해서 뭘해야하나 고민일 수 있는데요. 의외로 이 시기에만 즐길 수 있는 거리들이 있습니다. 바로 벚꽃과 혹등고래 투어인데요.
2월의 오키나와는 일본에서 가장 먼저 벚꽃이 피는 시기로 유명해요. 진홍빛의 ‘히칸자쿠라’ 벚꽃이 만개하여 다양한 벚꽃 축제가 열리는데요. 모토부쵸 야에다케, 나키진 성터, 나고성 등에서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2월은 케라마 제도 주변 해역에서 혹등고래를 관찰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입니다. 고래 관찰 투어에 참여하셔서 거대한 고래의 모습을 가까이에서 감상해보세요. 클룩 같은 곳에서 손쉽게 표를 구입할 수 있어 난이도도 높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