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돈키호테 고데기 추천 후기 (프리볼트 3만원대)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일본은 전압이 110볼트라서 우리나라에서 쓰던 220볼트 고데기는 사용이 안됩니다. (돼지코로 안돼요) 이번에 고민하다가 일본 돈키호테 고데기 구매를 했는데요. 프리볼트라 국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3만원대에 성능도 좋아서 추천해봅니다.

1. 일본 고데기 주의사항 (돼지코 호환)

일본은 전압이 100볼트로 (110볼트도 아님) 콘센트 모양이 11자인데요. 의외로 이 11자 모양 콘센트에 돼지코만 끼우면 사용이 된다고 잘 못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돼지코는 콘센트 모양만 바꿔주는 것 뿐, 전압을 바꿔주는 변환기가 아닙니다.

그나마 220볼트 제품을 110볼트 전압에 꽂으면 제품이 작동하지 않거나, 고장이 나는 정도지만 (아니 이것도 문제긴 하네요ㅠㅠ) 반대로 110볼트 제품을 220볼트 전압에 꽂으면 폭발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다른 분들 경험에 의하면 220볼트 고데기를 일본에 가져가서 꽂으면 시간이 아무리 지나도 열이 오르지 않더라는 후기가 많습니다. 이 때 선택지는 두가지가 있어요.

  1. 우리나라에서 저렴한 프리볼트 고데기를 구입한다. (ex. 쿠팡)
  2. 일본 현지에서 프리볼트 고데기를 구입한다.
프리볼트 고데기 사러가기

프리볼트 고데기
프리볼트 고데기 추천

2. 일본 돈키호테 고데기 구입 이유

두가지 방법 모두 괜찮습니다. 각자 상황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내년에 5번 정도 일본 방문 할 계획이 있고, 특히 일본에서 한달살기 할 계획이 있어서 일본 현지에서 구매하는 것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일본 고데기를 구입할 만한 곳인 돈키호테, 빅카메라 등은 자체적으로 면세도 해주고 할인 쿠폰도 있어서 겸사겸사 같이 구매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단, 도착 당일에 구입하지 않으면 당장 다음날 아침에 사용이 불가능 하다는 점, 또 아무래도 여행 중 쇼핑을 위해 돈키호테나 빅카메라 같은 쇼핑몰을 찾아다니는 것도 시간이 없는 여행자에게는 부담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저는 혼자 여행이라 괜찮았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제가 일본 돈케호테에서 구입한 프리볼트 고데기 추천 해 드릴건데요. 솔직히 발품 파느라 힘들었지만, 가격도 만족스럽고 몇번의 시도 끝에 면세도 적용 받아 매우 뿌듯합니다.

3. 일본 돈키호테 고데기 추천

제가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일본 고데기 제품으로 알만한 분들은 다 아시는, 살로니아 제품입니다. 일본 아마존 같은 사이트에서 판매 1위를 했던 제품이라 믿을만한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일본 살로니아 홈페이지에서 제품들을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일본 살로니아 고데기 보러가기

홈페이지에서는 세금포함 3,828엔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 100v~240v 까지 모든 전압에서 사용 가능한 프리볼트 제품
  • 엔저 + 면세 + 할인 적용시 3만원 전후로 구입 가능
  • 온도 조절 가능 (저렴한 제품은 온도 제공 안됨)
  • 전용 파우치 포함 (단열 파우치)
  • 디자인 및 색상 다양하고 예쁨

이런 이유로 구매를 결정 했어요.

일본 돈키호테 고데기
일본 돈키호테 고데기

4. 일본 현지 고데기 판매하는 곳

저는 가고시마 여행 갔을 때 텐몬칸에 있는 돈키호테에서 구입을 했구요. 일본 전국적으로 보더라도 돈키호테, 또는 좀 더 전자제품 판매 전담인 빅카메라 같은 곳에서 살로니아 고데기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도 가고시마중앙역 앞에 있는 빅카메라에서 구입하려다가 실패하고 다음날 돈키호테에서 구입한건데요. 이 부분은 다른 분들께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공유 해 보려고 해요.

5. 돈키호테, 빅카메라 면세 주의 (특히 주류)

1) 주류는 면세 별도 적용

많이들 아시다시피 면세를 적용 받으려면 5천엔 이상 구입을 해야 합니다. 옛날 기준으로 한화 약 5만원 이상인 것인데요.

문제는 이 때 주류는 합산되지 않고 면세 한도를 각각 적용한다는 점입니다. 제가 전날 빅카메라에서 고데기를 구입하지 못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고데기와 일본 술을 합쳐서 5천엔을 맞춰 계산하러 갔는데, 주류는 별도라고 해서 면세 적용이 안되더라구요.

화장품이나 의약품을 팔면 고데기와 화장품, 의약품을 합쳐 5천엔을 넘길 수 있는데 가고시마 빅카메라는 특이하게 화장품과 의약품을 취급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음날 돈키호테 고데기 사러 다시 갔어요.

2) 소모품 비소모품 면세 밀봉

면세를 적용받은 제품은 일본 내에서 소비하면 안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저는 이 내용을 알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또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어서 공유합니다.

이야기했다시피 면세를 받은 제품은 일본 내에서 소비를 하면 안됩니다. 우리가 면세 받는 항목이 바로 ‘소비세’이기 때문인데요. 일본 내에서 소비하지 않는 조건으로 면세를 해주는거라 일본 안에서는 면세받은 술, 과자, 초콜릿 등을 먹으면 안됩니다. 그래서 빨간 테이프를 붙여 밀봉을 해 주는거에요.

단, 비소모품은 이야기가 다릅니다. 신발, 옷, 전자제품 등 써서 없어지는게 아니라면 면세를 받더라도 일본 내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돈키호테 같은 곳에서 구입을 많이 하실 때는 소모품과 비소모품을 나눠 포장하고, 비소모품은 뜯어서 일본 내에서 사용을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여기부터 중요!)

이번에 저의 경우처럼 비소모품 “고데기(약 2,500엔)”, 소모품 “화장품 및 의약품(약 2,500엔)” 구입하여 합산 5천엔이 넘은 경우라면 모두 밀봉처리를 해야합니다.

비소모품 5천엔, 소모품 5천엔을 각각 넘었다면 비소모품은 밀봉하지 않고 소모품만 밀봉해도 되지만, 합산하여 채운 경우에는 모두 밀봉해야한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칙적으로는 밀봉한 면세 봉투는 뜯으면 안됩니다. 원.칙.적.으로는 그렇습니다.

오늘은 일본 여행을 앞두고 프리볼트 고데기 정보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일본 돈키호테 고데기 추천해 드렸는데요. 내용이 길어져서 작성하지 않았지만, 제가 구입했을 당시 제가 사려던 제품 중 특정 컬러만 할인을 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무려 3천엔도 안하는 가격으로 구입을 했답니다.

또 빅카메라에서는 면세와 별개로 7% 할인을 해주는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른 할인 혜택이 있을 수 있으니 효율적인 쇼핑 하시기를 바랍니다.

✅ 일본 소도시 여행 준비하고 있다면 놓치지 마세요

📌 신칸센 캐리어 이용 후기 사진포함 (ft. 특대화물)

📌 신칸센 예약방법 사이트, 회원가입부터 결제까지 쉽게 (클룩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