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첫 엔화투자수익 22만원 (키움증권 및 달러리치 사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2023년이 밝았습니다. 어제는 금융거래가 불가능한 공휴일이었고, 오늘 1월 2일이 첫 거래일인데요. 아침에 엔화환율을 확인하고 바로 매도를 하여 엔화투자수익 22만원을 달성했네요. 엔화투자에 대해 궁금하신 점 풀어봅니다.

 

 

2023년 첫 엔화투자 일일수익 22만원

엔화투자 달러리치 앱

 

오늘자 엔화투자 매도를 기록한 달러리치앱입니다. 달러리치앱은 엔화투자, 달러투자, 유로투자 등 외환투자 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앱이에요. 물론 달러투자할 때 가장 유용하고 (달러 매수 매도 최적기를 찾아줌) 이름도 달러리치지만, 엔화투자를 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화투자를 할 때는 보통 이 달러리치 앱을 보면서 매도할 때인지 아닌지를 직관적으로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오늘 오전 엔화환율을 검색했을 때 엔화환율이 964원 정도였는데요. 그럴 때 얼른 달러리치앱 투자기록탭에 들어가서 내가 산 엔화환율이 얼마였는지 보는 거죠. 12월 27일과 28일에 샀던 엔화환율이 948.77원과 953.61원이라서 매도할 타이밍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엔화투자 외환투자에 욕심은 금물

엔화투자수익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자정 현재 엔화 환율은 970원입니다. 위에 캡처를 보면 제가 오늘 매도한 엔화환율이 964원이니, 몇 시간만 더 기다렸더라면 일일수익 22만원보다 더 큰 수익을 얻을 수도 있었다는 뜻인데요. 하지만 엔화투자, 달러투자 등 외환투자를 할 때 이런 환율 예측이나 욕심은 금물입니다.

 

964원에서 970원으로 오를 수도 있지만, 자칫 욕심을 부리면 964원에서 22만 원의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를 날려버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쉽지 않냐고요?

 

 

엔화투자 필승비법은 하나뿐.

달러투자의 아버지 박성현 작가님의 책에 따르면, 엔화투자를 포함한 외환투자는 절대 잃지 않는, 안전한 투자방법이라고 말합니다. 단 한 가지의 룰만 지킨다면 말이죠.

그것은 바로 “나누어 사고, 나누어 판다.”입니다. 이를 지키기 위해서는 마이너스통장이나 대출등 빚을 내서 하는 투자는 지양해야 합니다. 본인이 감당 가능한 돈으로만 투자해야 하고 “내리면 사고, 오르면 파는” 단순한 규칙만 잘 따른다면 외환투자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일일 최고수익으로 49만 원을 달성한 날의 기록과, 엔화투자를 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