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지의 하루 지갑 굿즈의 모든것 총정리 (가격, 판매처, 사이트 외)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 원지의 하루. 그동안 유튜브를 통해 가끔 전해주던 디자인 상품이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맨투맨 티셔츠가 아닌 원지의 하루 지갑이 아이템인데요. 디자인과 가격, 판매 사이트 주소, 후기까지 전해드려요.

 

 

1. 유튜버 ‘원지의 하루’는 누구?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오늘 기준으로 구독자 약 54만명을 가진 여행 유튜버입니다. 코로나 시국에 떡상한 유튜버들이 몇 있죠. 저도 그렇고 보통 빠니보틀, 곽튜브, 채코재, 원지의 하루까지 흘러 흘러 오는 듯한데요. 저도 사실 이 루트대로 따라왔는데 요즘은 ‘원지의 하루’가 가장 최애 유튜브 채널이에요. 처음에는 특유의 발음 때문에 잠깐 뒷걸음질 쳤지만, 나중에는 그 말투에 중독된답니다. (마자 아니야! 마자 아니야!)

 

  • 이름 : 이원지
  • 나이 : 1988년생 (34세)
  • 거주지 : 한국은 서울 신림동, 미국은 LA (미국 영주권자)
  • 책 ‘제 마음대로 살아보겠습니다’ 출간
  • 음원 ‘Walking on the road’ 발매
  • 유튜브 채널은 포스팅 제일 마지막에 달아놓을게요.

 

2. 원지의 하루 지갑 출시

원지의하루는 본인만의 감성을 담은 상품을 기획한다고 했을 때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구독자들에게 공유를 했었는데요. 처음부터 이 것은 ‘굿즈가 아님’을 분명히 했습니다. 굿즈라고 하면 구독자, 팬들이 일부러 사 줄 것이라고 생각했을 테고, 그런 점이 부담스러웠을 마음이 딱 원지님 같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장장 몇 개월이 흘러 드디어 오늘 2023년 2월 13일, 유튜브를 통해 본인의 첫 상품을 공개했습니다!

 

 

(1) 브랜드 호롤롤로 론칭

“호롤롤로~”는 원지님이 주로 횡단보도를 급히 건널 때 입으로 내는 소리인데요. 저도 중독돼서 가끔 따라 합니다만, 이걸로 브랜드명을 만들었을 줄은 몰랐습니다. 아마 처음에 생각했던 이름은 다른 것이었던 것 같습니다. 영상 초반 이미 상표권 등록이 되어있어서 바꿨다는 언급이 있었거든요.

 

hlllo라는 영어가 필기체로 쓰여있음
호롤롤로 로고

 

원지님이 직접 손으로 그렸다는 호롤롤로 브랜드 로고입니다. 너무 예쁘죠? 제품 안쪽에 상표 태그로 붙어있는데 너무 예쁘더라고요. 호롤롤로 브랜드에는 마스코트 호롤로이도 있는데요. 호롤로이도 정말 전문가의 손길 그대로입니다.

 

 

Lazy, but not stupid! (게으르지만 멍청하지 않은)라는 좌우명까지 가지고 있다네요. 어쩜 본인과 이렇게 찰떡인 마스코트와 좌우명까지 만들어냈을까요. 멋있습니다.

 

호롤롤로 마스코트 1
호롤롤로 마스코트1
호롤롤로 마스코트2
호롤롤로 마스코트2

 

(2) 호롤롤로 지갑 (가격)

자, 그래서 원지의하루 첫 굿즈 아닌 굿즈, 상품은 무엇이냐 하면. 바로 지갑입니다. 정확히는 여행용 지갑인데요. 원래 원지님이 패션센스, 디자인센스가 있어서 이쁜 것은 둘째치고 너무나 본인의 전문분야라서 사용자의 니즈가 아주 제대로 반영되었습니다. 색상은 아래와 같이 3가지로 출시되었어요.

 

원지의하루 지갑 3종
원지의 하루 지갑 3종

디자인과 색상도 너무 예쁘지만 설명을 알고 보면 더욱 소름 끼치는 이 호롤롤로 여행용 지갑의 기능성을 한번 보실까요?

1. 카드 사이즈보다 커서 카드 외에도 영수증 등 그냥 한 번에 꽂아버릴 수 있다.

2. 그러면서도 카드가 빠지지 않게 고정해 주는 똑딱이 단추.

3. 내부 수납도 넉넉하게. 심심하지 않게 호롤롤로 브랜드 컬러인 주황색과 호롤롤로 로고가 딱!

4. 많이 중요한 카드는 내부 카드 섹션에 수납할 수 있음

5. 바깥 뒷면 매쉬(망) 포켓에 동전 수납 가능 (보조 배터리 같은 것 넣어도 됨)

원지의하루 지갑 기능
원지의 하루 지갑 기능

호롤롤로 지갑의 디자인과 기능을 모두 살펴봤으니 이제 가격을 살펴볼 차례입니다. 원지의 하루 지갑의 가격은 46,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어제 공개했는데 이미 세 가지 컬러 모두 품절입니다. 원지님 좀 최고인 듯. 

 

(3) 호롤로이 스티커 세트

호롤롤로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위에서 소개한 여행용 지갑 말고 판매되는 상품이 하나 더 있습니다. (현재는 스티커 또한 품절 상태네요. 아무래도 초판이라 수량을 많이 생산하지 않은 듯합니다.) 

 

바로 호롤로이 스티커 세트인데요. 위에서 소개드린 마스코트 호롤로이를 이용해 만든 스티커로, 노트북이나 여행용 캐리어에 붙여서 힙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요. 이 스티커 세트의 가격은 9천 원입니다.

 

호롤로이 스티커 활용법
호롤로이 스티커 활용법

 

(4) 원지의 하루 지갑 구입방법

원지의 하루 지갑은 단독 사이트 호롤롤로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주소는 아래 따로 남겨놓을게요. 

 

일단 지금 현재는 전 상품 품절로 구입이 안됩니다. 원지님 이 제품 마무리하고 이미 미국 건너가셨던데 미국에서 아주 기뻐하실 것 같네요. 하지만 이미 디자인이나 생산 라인도 모두 확보가 된 상태일 테니, 수요가 확인된 마당에 2차 입고되는 건 시간문제일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저에게는 조금 비싼 가격이라고 느껴집니다만, 그동안 원지의 하루 채널에서 이 제품이 상품화되기까지의 과정을 봐왔던 터라 또 한편으로는 ‘이 가격 할만하지!’라는 응원의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유튜브 영상의 순기능이네요.

 

원지님을 좋아하시는 분들, 또는 우연히 이 포스팅을 보신 분들 중에 제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23년 8월 추가 : 잠정 판매 중단되었던 원지의하루 지갑 재판매 개시 소식입니다. 원지의하루 지갑과 아주 비슷한 여행용 지갑도 공유드려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으로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