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에서 나무증권으로 엔화 외화 이체 방법 (5만원 손해본 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키움에서 나무로 엔화 외화 이체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키움증권 엔화환율 우대 종료 문자를 받고, 다행히 나무증권에서 100% 우대중인걸 확인하고는 엔화를 이체하지 않았더니 하루만에 5만원을 손해봤습니다. 그 이유는 포스팅 하단에서 확인 가능하니 끝까지 읽어보세요. 키움증권 엔화환율 우대 종료 문자 받은 분들은 저처럼 손해보지 마시기 바랍니다.

 

 

Step 0. 키움증권 모바일 OTP 발급받기

키움에서 나무로 엔화 외화 이체하기 스텝 0은 키움증권 OTP 준비하기입니다. 키움증권에 이미 OTP를 등록한 분들은 바로 스텝1로 넘어가셔도 됩니다. 키움에서 나무로 엔화 이체하려면 일단 키움에 나무증권 연계계좌를 등록해야 하는데, 지정계좌 등록을 위해 OTP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키움증권 OTP 등록 방법은 크게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1. 타기관 OTP 등록 : 다른은행이나 증권사의 실물 OTP를 가지고 있다면 키움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키움증권 모바일 OTP 발급 : 저는 다른은행도 OTP 없이 모바일 otp만 사용하고 있어서, 그냥 손쉽게 키움도 모바일 otp를 발급 받았습니다. 평소에 은행이나 증권사 앱 사용하시던 분들이라면 어렵지않게 본인인증 몇번으로 바로 발급 가능하니 그냥 모바일 otp 발급받으세요.

 

키움증권 모바일 otp 발급받기
키움증권 모바일 otp 발급받기

 

 

▶ 키움증권 모바일 OTP 발급 방법 : 키움증권 모바일 otp를 발급받으려면 별도의 [키움통합인증] 이라는 앱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키움통합인증]앱을 다운받아 실행시켰다면, 이후에 [영웅문S#] 앱을 이용하여 [OTP]를 검색 → 모바일 OTP를 발급 받으세요.

 

 

Step 1. 나무증권 외환계좌(연계계좌) 발급받기

키움증권 OTP가 준비됐다면, 키움증권에 있는 엔화 외화를 이체받을 나무증권 외화연계계좌를 발급받을 차례입니다. 그 전에, [ 본 포스팅은 나무증권에 계좌가 있고, 나무에서 환전 우대를 받고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 

✔️ 외화연계계좌란? 나무증권 계좌로 ‘외화’를 이체받기 위해 만드는 일종의 가상계좌번호

 

나무증권에서 외화연계계좌를 발급받는 방법은 아래의 순서를 그대로 따라하세요.

 

  1. 나무증권 앱에서 [외화]를 검색
  2.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외화연계계좌 서비스 신청/해지] 선택
  3. 엔화를 이체받을 나무증권 계좌를 선택 후, [외화연계계좌 신청/해제] → [신청] 버튼
  4. 발급된 농협은행 외화연계계좌 번호를 확인하면 끝.

 

 

 

Step 2. 키움증권에서 나무로 엔화 이체 하기

나무증권 계좌의 [외화연계게좌] 번호를 발급 받았다면 복사하기를 해놓거나 어디 잘 적어놓고, 키움증권앱으로 돌아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키움에서 나무로 엔화 이체를 해줄거에요. 먼저, 키움에 있는 엔화를 보낼 나무증권 외화연계계좌를 등록하고, 다음으로 실제 이체하는 두 단계로 나눠집니다.

 

Step 2-1 : 키움증권 앱에서 외화이체(타사) 등록/조회

키움증권 앱에서 [외화]를 검색해줍니다. 아래 뜨는 여러개의 메뉴 중 [외화이체(타사) 등록/조회]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아까 나무증권 앱에서 발급받은 농협은행 외화연계계좌를 등록 해 줍니다.

키움증권 외화이체계좌 등록화면
키움증권 외화이체계좌 등록화면

 

Step 2-2 : 나무증권으로 엔화 이체하기

키움증권 앱에서 [외화이체(타사) 등록/조회]를 했다면 바로 옆에 [외화이체(타사)] 메뉴가 보일거에요. 이쪽으로 이동해서 방금 등록한 나무증권의 외화연계계좌 번호를 선택하고 엔화를 이체처리 하면 됩니다.

 

 

중요 사항 : 평일 9시~10시만 가능

주말 또는 평일 9시~10시가 아닌 시간대에 위의 작업을 하려고 하면 [이체출금가능시간이 아닙니다]라는 경고 팝업을 만나게 됩니다. 외환의 잦은 이체를 막기 위해서인지 평일 오전 딱 1시간만 외화이체가 가능하도록 설정 돼 있어요. 제가 지난 금요일, 엔화가 폭등한걸 보고도 매도처리를 못하고 5만원을 손해 본 이유입니다.

 

그러니, 키움증권 엔화환전 우대 종료 예고문자를 받은 분들이라면, 저처럼 엔화 이체를 미루다가 손해보지 마시고 새로운 엔화 환전우대를 해주는 금융사를 찾아서 미리미리 이체시켜두시기 바랍니다.

 

 

엔화 환율 전망, 일본 금리인상 효과, 엔화투자 하시는분들 긴장합시다

엔화투자 하루 수익 49만원 나온 날 기록

23년 첫 엔화투자수익 22만원 (키움증권 및 달러리치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