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여행 필수카드 우리은행 EXK 카드 (인출 수수료 주의!)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유럽여행 필수카드가 하나비바X 체크카드라면 동남아 태국, 베트남 여행 필수카드는 exk 체크카드죠. exk 카드 출금 수수료와 수수료 손해보지 않는 팁까지 알려드립니다.

 

 

1. 태국여행 exk 체크카드 필수인 이유

 옛날에는 해외여행을 갈 때 우리나라에서 현지 통화를 환전 해 가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의외로 외국이 우리나라보다 신용카드 사용 보편화가 느리기도 했고, 외국에서 직접 환전을 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어려운 일이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요즘은 (저도 그렇지만) 현지에서 바로 현지통화를 인출할 수 있는 카드를 가지고 나가는 것이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유럽에 가서 현지의 ATM을 통해 유로를 바로 인출하고, 미국에서는 달러를 인출하는 것이죠. 별도의 환전 절차 없이 국내에서 atm 현금 인출하듯 인출하면 되므로 굉장히 편리한 방법입니다.

 

다만 이 경우 주의해야할 점이 있는데요.

EXK카드 이용 수수료 안내
태국여행 필수카드 EXK 카드 수수료

 

 

바로 수수료입니다. 외국에서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 브랜드는 여러가지가 있어요. 우리가 가장 많이 접하는 브랜드는 VISA, MASTER 등이 있습니다. 외국 ATM에서 현금을 인출하게되면 이러한 브랜드사에 수수료를 내고, 또 ATM 에서 이용 수수료를 내게 되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유럽여행할때는 하나은행 비바X체크카드를 추천드리고요. (브랜드 수수료가 없음. ATM 수수료는 나라마다 부과 정책이 다르므로 아예 무료인 은행을 찾거나, 제일 저렴한 수수료 은행을 찾는 것이 좋음) 오늘 소개해 드리는 태국여행 필수 체크카드 exk 카드는 동남아 여행시 꼭 발급받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태국여행 필수카드 exk 카드는 위에서 언급한 브랜드(비자, 마스터 등) 수수료가 없고, 인출 금액과 인출 은행만 잘 맞추면 아주 저렴하게 태국 바트화를 인출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2. 태국여행 exk 카드 수수료 주의점

exk카드는 태국여행시 현지 통화를 가장 저렴하게 인출 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아래 내용을 모르면 다른 현금카드를 사용하는 것과 다를바 없이 비싼 수수료를 낼 수도 있습니다. (보통 200밧 이상, 한화 약 7천원 이상, 팟타이가 4그릇..) 아래의 태국 바트 수수료 절약팁을 꼭 숙지하세요.

 

1) 까시콘 은행을 이용

우리나라에도 신한, 우리, 국민은행 등 여러 은행이 있듯이 당연히 태국에도 여러 은행과 여러 atm이 존재합니다. 브랜드 수수료가 무료인 exk 체크카드를 이용한다고 하더라도 atm 인출 수수료가 비싼 은행을 이용하게 되면 말짱 도루묵이 될 수 있어요.

태국 까시콘 뱅크

 

 

태국 현지에서 atm을 이용할 때는 꼭 까시콘 은행을 이용하도록 합니다. 까시콘 은행 atm 출금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이에요. 아래 본인 주변에서 까시콘 은행 atm 찾는 방법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푸켓 썽태우 노선과 까시콘 은행 ATM 위치 (저장하세요)

 

2) 한번 출금할 때 300달러 (약 1만 2천밧) 이상

자, exk 카드를 가지고 까시콘 뱅크 ATM에서 바트를 인출하기로 했습니다. 이때 출금하는 금액은 되도록 달러기준 300달러 이상을 뽑도록 해야해요. 300달러를 기준으로 인출 수수료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바트 기준으로는 대략 12,000바트 입니다. 예전에는 1만바트 정도면 300달러였는데 요즘은 환율이 올라서 (환율 정말..) 좀 더 인출해야 합니다.

 

위에서 exk카드는 비자, 마스터 같은 브랜드 수수료가 없다고 했는데요. 대신 소액의 인출수수료가 적용됩니다. exk 카드의 인출수수료는 300달러 이상 출금시 500원입니다. (300달러 미만 출금시 1천원) 그러니 현금이 필요해 인출을 한다면 웬만하면 300달러 (약 1만 2천밧) 이상을 출금해 수수료를 아낍시다.

 

3. 현재 exk 카드는 우리은행만 발급 가능

exk 카드는 출국 전에 준비해야 하는데요. (외국에서 분실시 국제 우편으로 받는 방법도 있다곤 하지만…) 현재 exk 카드 신규발급이 가능한 은행은 우리은행 뿐입니다. 

기존엔 신한, 하나은행 등에서도 취급했지만 지금은 우리은행만 가능하니 태국여행을 위해 exk 카드 발급이 필요하신 분들은 우리은행에 계좌 개설 후 (기존 계좌 있으면 신규개설 X) 우리카드 앱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태국여행 필수카드인 우리은행 exk 체크카드와 실제 이용시 수수료를 최대한 아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봤습니다. 태국여행 준비하시는 분들 꼭 참고하셔서 비싼 수수료 내는 일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치앙마이 한달살기 숙소 님만해민 vs 싼티탐 vs 센페 vs 기타

2022 치앙마이 러이끄라통 이뼁축제 완전 유료화 (필독)

푸켓공항에서 시내 푸켓타운 빠통비치 가는법 Top 4 (저의 선택은!)

 

coupang partners 활동으로 인한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