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치앙마이 주류판매 전문점 추천 (리젠시 가격, 살 수 있는 곳)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태국 여행 중 맛볼 수 있는 다양한 태국술. 그중에서도 리젠시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데요. 매진의 연속이라 구하기 힘들다는 리젠시와 더불어 각종 주류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치앙마이의 주류판매 전문점을 추천해 드립니다.

 

 

 

1. 태국술 종류와 가격 (쌤쏭, 리젠시, 285 등)

 

지난번 포스팅에서 추천할만한 태국술의 종류와 특징을 알려드렸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먼저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기 있는 태국술 쌤쏭, 리젠시, 285, 텐도 등의 현지 가격 정보와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곳 정보를 알려드릴 텐데요. 먼저 가격정보입니다. 단 가격은 편의점, 마트, 대형마트 등 판매처마다 가격이 다르니 참고만 하세요.

 

마트 진열대위의 술들
태국술 쌤쏭 가격

 

(1) 쌤쏭 가격

마트나 편의점, 식당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태국 국민술 쌤쏭의 가격은 300미리 기준 약 139밧입니다. 한화로 환산 시 약 5천 원 정도의 가격이네요.

 

(2) 리젠시 가격

태국 내에서도 인기가 높아서 구하기 어려운 술 리젠시 가격입니다. 리젠시는 정말, 정말 구하기가 어려워요. 보통 편의점에서는 구경도 하기가 어려워요. 리젠시를 마셔보고 싶은데 편의점에 리젠시가 있다면? 그냥 일단 사두셔야 합니다. 그럼 리젠시 가격을 알려드릴게요.

 

 

리젠시 가격은 400밧대입니다. 이마저도 워낙 유동성이 심해서, 제가 처음 리젠시를 샀던 11월 초중반에는 390밧 정도였는데 같은 치앙마이 주류판매점에서 12월에는 410밧 정도였고 어요. 그리고 커뮤니티에 올라온 림핑마트 사진을 보니 475밧까지도 팔더군요. 태국 내에서 주류 가격이 10% 정도 인상이 있었다고 하는데, 그중에서도 리젠시 가격이 인기에 힘입어 계속 오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450밧정도 한다고 가정해 보면 한화로 약 16,000원이네요. 350ml라서 용량이 작지는 않습니다. 이 맛에 이 가격이면 괜찮지요.

 

(3) Blend 285 가격

 

태국 위스키 285가 진열돼있다
태국술 285 가격

 

285 가격입니다. 285는 종류가 여러 가지입니다. 제가 먹어본 골드(시그니처)는 작은 것(345ml)이 165밧 정도 하네요. blend 285 spirit은 139밧으로 쌤쏭의 가격과 같습니다. 같거나 비슷한 금액으로 쌤쏭을 먹는 것보다는 285를 추천드립니다. 태국 내에서는 소주 한 병보다도 싼 가격이라 285 작은 병은 정말 가성비가 좋은 것 같아요.

 

 

(4) TENDO 텐도 가격

태국술 텐도 가격

 

고급스러운 맛의 태국술 텐도 가격입니다. 일본 위스키 스타일의 몰트 위스키이고 실제 보면 맛도 그렇지만 병이 정말 고급스러워요. 선물하기에도 좋은 술입니다. 지금 다시 보니 가격도 정말 괜찮네요. 700ml 큰 병이 360밧입니다. 한화로 13,000원 정도 하는군요.

 

2. 치앙마이 싼티탐 주류판매 전문점 추천

 

치앙마이의 주류판매점 내부 모습
치앙마이 주류판매점

 

태국술의 태국 내 가격이라는 것이 시기 마다도 다르지만 판매처마다의 가격 차이도 상당합니다. 같은 시기에 리젠시를 구입하신 분들의 후기만 보더라도 편의점, 림핑마트, 그리고 저처럼 주류판매점에서 샀을 때의 가격이 다 달라요. 소개해드릴 치앙마이 싼티탐 지역의 주류판매점은 지역 자체가 물가가 저렴한 곳이기도 하고 주류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이라 편의점이나 마트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했던 곳입니다.

 

태국술이나 맥주, 와인, 소주 등 모든 주류를 판매하는 곳이라고 보면 됩니다. 저는 이곳에서 선물용 리젠시도 구입해 보고, 크리스마스에는 와인도 사고했네요. 치앙마이 싼티탐의 주류전문점 위치는 아래에 첨부해 둡니다. 근처에 요즘 아주 핫한 카페인 BOB도 있고 대만 만두집 진쟈오도 있으니 한번 다녀와보세요.

 

태국술 태국위스키 비교 추천 (쌤쏭, 리젠시, 285, 그리고 이것)

바로 써먹는 실전 여행 태국어 기초 회화 2 (실제 잘먹히는 것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