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인생 여행지로 꼽는 곳 포르투. 저는 포르투를 너무 좋아해서 세 번이나 다녀왔는데요. 최근에 세 번째로 다녀오면서 확실하게 알게 된 포르투 숙소 중 위치로 보나 컨디션으로 보나 최고인 이곳, 추천드립니다.
목차
1. 포르투 숙소 종류
1-1. 호스텔 (게스트하우스)
포르투갈은 세계 최고의 호스텔이 많은 곳으로 유명했습니다. (코로나 이전 이야기라 지금은 좀 달라진 것 같네요ㅠㅠ) 세계 최고의 호스텔 TOP 10중 여러개가 리스본과 포르투에 거의 다 있을 정도였는데요. 여행을 좋아하고 저렴한 숙소를 선호해서 국내는 물론이고 스페인, 포르투, 리스본, 이탈리아, 싱가포르 등등 여러 호스텔을 다녀봤지만 포르투의 호스텔은 디자인이나 컨디션 면에서 정말 최고였던 기억이 있어요.
1-2. 에어비앤비
코로나 이전과 비교해서 가장 달라진 숙소 트렌드라면 단연 에어비앤비죠. 실제로 본인이 살고 있는 집을 빌려주는 경우도 드물게 있지만, 보통 에어비앤비를 위해 만든 숙소가 많아요. 호텔과 비교했을 때 장단점이 분명한데, 에어비앤비마다 확실한 개성과 인테리어가 다르기 때문에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르투는 언덕이 정말 정말 심해서, 위치를 모르고 선택했을 때 여행이 내내 고달파질 수도 있어요.
1-3. 호텔
호텔은 뭐, 두 말 할 필요가 없죠. 코로나 기간 동안 새로 생긴 호텔도 많아서 컨디션 좋은 신상 호텔도 많습니다. 포르투는 시내가 아주 작고, 관광지가 다 모여있어어서 호텔 위치만 잘 잡으면 여행기간 내내 교통비를 전혀 들이지 않아도 될 수도 있어요.
어떤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호스텔, 에어비앤비, 호텔 모두 개개인에게 어필 되는 부분이 다르겠으나 오늘은 세번째 방문한 포르투에서 "이 위치는 진짜 사기다, 미쳤다." 싶었던 곳을 소개해 드리고 싶어 포르투 숙소 추천 포스팅을 쓰게 되었어요.
2. 포르투 숙소 추천 No.1
제가 포르투 숙소로 추천하는 이 곳의 이름은 상벤투 아파트먼트입니다. 여기가 왜 포르투 여행 숙소 넘버 1인지, 사진 한장으로 모두 설명할 수 있어요.
이번에 포르투에 갔을 때 직접 찍은 사진입니다. 포르투 기차역으로, 내부의 아줄레주가 아름다워 관광지로도 유명한 상벤투역 바로 옆에 상벤투 아파트먼트 숙소가 있습니다. 코로나 기간 이후 처음 방문했지만, 포르투는 두 번이나 왔던 곳이라 상벤투 기차역 바로 옆에 이런 새건물이 올라왔다는 것 자체가 좀 충격이었어요. 아시다시피 유럽의 이런 올드시티는 보존을 위해 새로운 건물을 짓는 것이 매우 제한적입니다. 그런데 상벤투 역 바로 옆에, 이렇게 큰 건물이, 그것도 숙소 건물이 생겼다니!
이 숙소의 구글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포르투는 시내가 정말 손바닥만합니다. 다 걸어 다닐 수 있어요. 그런데 문제는 포르투 시내의 경사가 정말 어마어마하다는 것. 농담이 아니라 정말로 도가니가 나갈 수도 있어요. 그런 점에서 이 숙소는 위치적 장점이 진자 미쳤습니다.
2-1. 위치
상벤투 기차역 바로 옆이니 기차를 타고 다른 도시에서 올 때 편하다는 점은 말 안해도 아시겠죠? 그런데 여기 기차역만 있는 게 아닙니다. 전철역이기도 해요. 포르투 공항에서 전철을 타면 숙소 바로 앞, 그것도 관광지 초 중심에 내리는거예요. 뿐만 아니라 숙소만 나오면 최대 번화가이고, 그대로 직진하면 도우로 강변이며, 숙소 옆으로 걸어서 동루이스 다리를 건널 수도 있고, 다리를 건너면 그 유명한 모루 공원입니다. (포르투 여행 중 1일 1 모루 공원은 국룰이랍니다.)
2-2. 숙소 컨디션
코로나 기간을 거치면서 새로 지은 숙소이다 보니 완전 신축건물입니다. 그런데 또 일반적인 호텔과는 달라요. 아파트먼트라 주방과 세탁기 등을 갖추고 있고요. 숙소에서 내다보는 포르투 중심가의 모습도, 내부 인테리어도 아름답습니다. 사진을 몇 장 보여드리죠.
(상벤투 아파트먼트 홈페이지 발췌)
숙소가 보통 그렇듯 사이즈와 인원에 따라 여러 타입의 객실이 있습니다. 사이즈, 층, 방향 등에 따라 가격도 천차만별이므로 이 숙소에 관심이 생기셨다면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성수기와 비수기에 따라 가격차이도 많이 나니 원하는 기간을 넣고 직접 확인 해 보세요. 유럽의 성수기에는 여름/겨울의 차이가 있을 뿐 아니라 우리의 명절이 그렇듯 부활절 같은 큰 기념일을 앞두고 숙소 가격이 매우 크게 뛰는 편이니 참고하시고요. 그럼 여기에서 포르투 숙소 추천 포스팅을 마칩니다.
▶ 여행을 좋아하는 당신에게 추천하는 글
부모님 해외여행 안힘든 동유럽 패키지 추천 (딸의 선택, 내돈내산)
부모님 해외여행 안힘든 동유럽 패키지 추천 (딸의 선택, 내돈내산)
한 달 내내 찾아본 부모님 해외여행 동유럽 패키지여행, 드디어 결정했습니다. 70세 엄마와 73세 이모와 함께 가느라 딸이 직접 알아보고 선택한 안 힘든 동유럽 패키지 상품 추천드려요. 고객센
real-info.kr
치앙마이 한달살기 숙소 추천 가성비 1등 PT레지던스 (월 35만원, 피티레지던스)
치앙마이 한달살기 숙소 추천 가성비 1등 PT레지던스 (월 35만원, 피티레지던스)
치앙마이 두 달 살기 후 알려드리는 내돈내산 치앙마이 한달살기 숙소 추천 2탄입니다. 한 달 35만 원에 님만해민 한가운데에서 지낼 수 있는 가성비 숙소 PT레지던스의 뚜렷한 장점과 단점, 그리
real-info.kr
치앙마이 한달살기 숙소 님만해민 vs 싼티탐 vs 센페 vs 기타
치앙마이 한달살기 숙소 님만해민 vs 싼티탐 vs 센페 vs 기타
출국이 2주남은 시점에 발등에 불이 떨어져 오늘 한달살기 숙소 예약을 마무리했습니다. 치앙마이 한달살기 할 때 숙소를 어느지역으로 잡을지 고민이라면 이 글을 보시고 개념을 잡아보세요.
real-inf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