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타인계좌 외화이체 가능한지 궁금하신가요? 네, 가능합니다. 이제 키움증권에서 타인명의 계좌로 외화이체 하는 방법 쉽고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1. 키움증권 타인계좌 외화이체 가능
네이버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키움증권 타인계좌 외화이체’를 검색 해 보면, 아직도 안된다는 답변이 많이 보입니다. 몇년 전 포스팅이기도 하고 최근 발행 된 내용들 중에서도 안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키움증권 외에 다른 증권사 앱에서 타인계좌로 외화이체가 안되는 곳도 많다보니 잘못된 정보가 있는 것 같네요.
정답은, 키움증권 타인계좌 외화이체 가능합니다. 그것도 아주 쉽게 가능해서 저도 방금 배우자 계좌로 외화이체를 완료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는 키움증권 타인계좌 외화이체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타인명의 계좌로 이체하는 방법이지만, 동일한 방법으로 본인명의 타금융권 외화이체도 처리하시면 됩니다. 영웅문S 모바일 기준으로 알려드립니다.
2. 키움증권 타인계좌 외화이체 방법
키움증권 계좌에서 타인계좌, 혹은 본인명의 타금융권 계좌로 외화를 이체하기 위해서는 우선 ‘외화가상계좌’라는 것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현재 내가가진 키움증권 A계좌에게 국민은행 이름으로 된 외화가상계좌번호를 부여받는 건데요.
쉽게 하실 수 있는데 이미지와 설명으로 미리 한번 보고 싶으시면 아래 키움증권 외화가상계좌 등록방법 포스팅을 읽고 오시면 좋습니다.
키움증권 타인계좌 외화이체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 영웅문 모바일 외화이체 메뉴로 들어간다.
- 외화를 출금할 계좌를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한다.(외화가상계좌를 발급받은 상태여야 함)
- 출금할 외화 종류와 금액을 입력한다.
- 외화이체 할 상대방 은행과 계좌번호, 영문 예금주 이름을 입력한다. (미리 지정계좌 입력하지 않아도 가능함)
- 이체신청 버튼을 누른다.
- 모바일OTP로 OTP 번호를 입력한다.
- 타인계좌 외화이체 신청이 완료된다.
차근차근 하면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만, 처음이라서 헷갈리실 분들을 위해서 단계별 화면 캡처와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1. [업무 – 입출금 – 외화이체(타사)] 메뉴 진입
엄밀히는 저도 저의 키움증권 계좌에서 배우자의 키움증권 계좌로 입금하는 것이었지만, ‘외화이체(타사)’메뉴에서 처리가 됩니다.
2.2. 외화를 출금할 계좌를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2.3. 출금할 외화 종류와 금액을 입력합니다.
저의경우 달러를 선택하고, 이체할 3만달러를 입력해줬습니다.
2.4. 타인계좌 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영어이름을 입력합니다.
이때 송금 받을 상대방 번호를 기존에 [지정계좌]로 입력해 놨다면 바로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만, 지정계좌로 입력하지 않았더라도 안내멘트와 함께 지정계좌 등록이 진행됩니다. 다음 단계로 바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지정계좌로 입력되지 않은 계좌번호를 입력했고, 지정계좌 미등록 계좌라는 안내와 함께 바로 지정계좌 등록이 이루어집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계좌번호 옆에 [확인]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은 눌려지지 않습니다. 무시하셔도 됩니다. 상대방 예금주 영문이름을 잘 입력했다면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2.5. 이체신청 후 모바일 OTP 진행
키움증권 외화이체의 경우 모바일 OTP가 있어야 가능한 업무입니다. 모바일 OTP가 있다면 OTP 번호를 발급받아 입력해줍니다. 키움증권 모바일 OTP는 한번 만들어 놓으면 쉽게 사용이 가능해요. 아래 이미지처럼 진행해주세요.
위의 사진처럼 [모바일OTP 인증번호 생성] 버튼을 누른뒤, 다음 화면에서 [공동인증 비밀번호] 부분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비밀번호가 입력됩니다.
2.6. 키움증권 타인계좌 외화이체 완료
모바일 OTP 인증까지 완료되면 타인명의 계좌로 외화이체 처리가 완료됩니다.
오늘은 키움증권 계좌를 이용하여 타인계좌로 외화이체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대신증권 크레온 등 아직도 타인명의 계좌로 외화이체가 불가능한 증권사도 많은데, 키움증권은 이런 부분이 열려있는 편이라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 함께 읽으면 돈이되는 연관 포스팅들도 놓치지 마세요.
📌 퇴사후 국민연금 임의가입 후기 (예상조회 꼭 해보세요)
📌 토스 환전 수수료 무료로 토요일 아침 엔화투자 수익 낸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