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 찾고 계신가요? 1금융권 예금금리 3%대로 떨어진걸 보면 이제 정말 막차입니다. 신협 예금이자에서 이자소득세 14% 내지 않는 저율과세를 이용하면, 아직 5%대 이자 받는 효과가 있어요. 저율과세 가입방법 알고가세요.
1. 신협 저율과세 모르면 손해
기준금리 인상이 마무리되어감에 따라 은행의 예금 적금 금리도 정점을 찍고 다시 내려오고 있습니다. 이미 1금융권의 정기예금 금리는 3%대까지 떨어졌고, 그동안 높게는 6~7%까지 갔던 신협, 새마을금고 등 2금융권의 정기예금 금리도 차츰 예전으로 돌아가고 있지요. 늦었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지금이라도 가입하지 않으면 정말 막차를 놓치게 됩니다. (제 이야기 입니다) 그동안 귀찮음을 핑계로 신협 정기예금 가입을 미루고 있었는데 이게 정말 막차라고 생각하니 정신이 퍼뜩 들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어제 부랴부랴 신협 입출금계좌를 만들고, 조합원 가입하고, 이자소득세 14% 안내도 되는 저율과세 정기예금 상품에 가입했어요.
※ 신협의 저율과세란?
만기시 이자소득세 14% + 농특세 1.4% = 총 15.4%의 세금을 내야하는 일반과세가 아닌 농특세 1.4%만 내면 되는 특별과세
1-1. 신협 저율과세 가입방법
저율과세는 인당 3천만원까지만 가능하고, 신협 계좌 개설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몇가지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요. 그렇다고 어디 찾아가고 서류 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 모바일 앱으로 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이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뤘으니 꼭 숙지하세요.
2. 신협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
신협 저율과세를 꼭 챙겨야 하는 이유는, 위의 포스팅에서도 예시를 들었지만 원천징수되는 세금이 몇십만원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신협 저율과세를 이용하면 실제 정기예금 금리를 1%정도 더 받는 효과가 생기는거에요. 이제 소개해드릴 신협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 금리가 현재 최고 4.7%이니 저율과세까지 이용하면 5% 후반의 이자를 받는거죠.
네이버에서 [신협 정기예금 금리]를 검색하면 위와 같은 신협 정기예금 금리 비교 사이트를 볼 수 있어요. 이건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데요. 보시면 현재 최고 4.7%의 정기예금 금리 상품이 있죠. 그런데 여기서 주의하실 것이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어제 이것만 믿고 광주 모 신협 계좌를 개설했는데 실제 이율은 4.7%가 아니었어요.
3. 신협 정기예금 금리 비교 주의사항
신협은 같은 예금상품 (예 : 유니온 정기예탁금)이라고 하더라도 지점마다 이자가 다릅니다. 그래서 네이버 금리비교 또는 모네타 같은 사이트에서 금리 비교를 해보는 건데요.
이때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하는 부분은 상품명 아래 써있는 [방문없이 가입]이라는 글씨입니다. 실제로 제가 어제 찾은 4.7%짜리 정기예금 상품은 저 [방문없이 가입]이라는 글씨가 없었던 걸 모르고, 해당 지점의 입출금계좌를 개설하고 났더니 예금 이율이 4.4%였습니다. 지점에 직접 전화를 해보니 직접 방문할 경우에만 4.7%라고 하더군요. 저는 결국 0.3%를 날리고 말았습니다.
주의할 점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네이버의 금리비교 사이트에서는 현재도 4.7%, 4.6%라고 보이는 상품들도 직접 신협 홈페이지 금리비교 페이지에서 지점명을 검색해보면 실제로는 0.1~0.2%정도 적용 이자가 낮았어요. 그러니 네이버 금리비교 사이트에서는 예금 금리와 지점명만 확인하시고 신협 금리비교 페이지에서 지점을 직접 검색해 보셔야 합니다.
신협은 해당 지점의 정기예금 상품에 가입하려면, 해당 지점의 입출금계좌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잘 결정 하고 움직여야 해요.
네이버 금리비교 (위에 첨부한 이미지)에서 해당 상품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세부 정보가 뜨는데요. 여기서 [공식홈에서 더 알아보기]를 누르면 신협 홈페이지가 열립니다. 지점 검색창에 아래 상품을 취급하는 [한라신용협동조합]을 검색 해 보세요. 실제 신협 정기예금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 클릭시 신협 공식 홈페이지에서 금리비교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꼭 확인해보셔야 저처럼 손해보지 않아요.
2023년 4월 7일 현재 신협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은 한라신협입니다.
위에서 썼다시피 어제 광주 모 지점의 4.7%짜리 상품을 가입하려다 모바일 가입시에는 4.4%가 최고라고 해서 (고민끝에) 그냥 가입을 했는데요. 생각해보니 정기예금 해지도 모바일로 가능하기 때문에 위의 한라신협 정기예금 4.7% 상품으로 갈아타려고 해요. 다만 이 4.7% 예금 상품은 일반 상품이 아니라 특판 상품이라 입출금계좌 개설한 당일엔 가입이 안된다고 뜨네요. 오늘 기존 광주지점 입출금계좌 해지 후 한라신협 입출금계좌를 개설했거든요. 부디 내일까지 특판 예금 상품 한도가 남아있기를 바랍니다.
신협 정기예금 금리 6~7% 할 때 뭐했나 싶지만 지금이라도 막차를 잡아야지요. 아직 신협 저율과세 혜택 받지 않으신 분들 꼭 해당 혜택 챙기셔서 이자소득세 아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2023년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일정, 배당률, 배당금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