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운전면허증 갱신 인터넷 예약 필수인 이유 (평일 대기 시간 후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용인 운전면허증 갱신 따끈한 후기입니다. 대기 인원 많다는 얘기는 들었지만 이 정도일 줄이야. 용인 운전면허시험장에서 2종 보통 갱신 및 2종 소형 발급 후기입니다. 방문하실 분들은 꼭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방문 예약을 하고 가세요.

 

 

용인 운전면허시험장 운전면허 갱신 방문한 이유 (인터넷 신청 가능)

 

2종 보통 갱신의 경우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다만 인터넷으로 신청 시 실물 수령까지 보름 정도 걸린다고 해서 직접 방문하기로 했어요. 출국날짜가 가까워서인데요. 직접 방문할 경우 당일에 바로 운전면허증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인터넷으로 갱신 신청 후 날짜에 맞춰 방문하시는 방법도 고려해 보세요.

 

인터넷으로 운전면허증 갱신 신청을 할 경우 적격 한 사진을 파일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사진 업로드 및 수수료 인터넷 결제)

 

 

용인 운전면허시험장 운전면허 갱신 대기시간 (평일)

운전면허증 갱신을 위해 용인 운전면허시험장을 찾은 오늘은 월요일입니다. 점심시간을 피하기 위해 1시에 방문했는데 아마 식사를 교대로 하시는 것 같아요. 12시부터 2시까지는 창구가 드믄드문 비어있어 시간이 조금 더 걸린다는 점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일단 도착을 하자마자 가장 먼저 할 일은 번호표를 뽑는 일입니다. 창구 쪽이 아닌 맞은편 안내데스크 앞에 번호표가 있으니 번호표를 먼저 뽑아주세요. 1시 10분 기준 제가 뽑은 번호표는 806번인데, 대기인수가 무려 370명이었습니다.

 

대기번호가 표시되고있는 전광판
1시 10분 현재 대기인 370명

 

번외) 남편은 태국에서 오토바이 운전을 위해 2종소형 운전면허를 취득했는데요. 2종소형 운전면허 취득으로 인해 운전면허증을 갱신해야해서 방문했어요. 이때는 갱신 번호표 옆에 신규 번호표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신규쪽 대기인수는 90명이었습니다.

용인운전면허시험장-대기인-전광판
2시반 현재 대기인 430명

 

 

번호표를 뽑은 지 약 한 시간 뒤, 남편은 새로운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었어요. (2시 반경) 이때 전광판을 확인해보니, 대기인 수는 더 늘어 370명이던 것이 431명으로 늘어있었고요. 제가 1시 10분에 뽑은 갱신 번호표가 806번인데, 두시반에 처리하고 있는 분이 612번이었으니… 앞으로 한 시간 반은 더 걸릴 듯합니다..

 

 

용인 운전면허시험장 운전면허증 갱신 예약 필수인 이유

오늘 경험상 운전면허증 갱신을 위해 방문을 한다면 평일이라고 하더라도 2~3시간은 걸린다고 각오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럴 땐 운전면허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방문 예약을 이용해 보세요.

 

운전면허관리공단 예약하기 화면

 

운전면허관리공단 메인 메뉴 – 방문 예약으로 들어가면 타임 테이블별로 예약을 할 수 있는데요. 30분당 2명이 정원이라 예약을 많이 받지는 못해요. 하지만 일단 예약만 하고 나면 방문 시 번호표 뽑고 기다리지 않고 바로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방문자가 너무 많으면 포기할 생각으로 어젯밤에 예약을 걸어놓고 왔어요. 보아하니 오늘은 업무 보기 그른 것 같아서 포기하고 나왔습니다. 목요일에 예약해둔 시간에 와서 갱신하려고요. (오늘은 남편 2종 소형 발급 겸사겸사 같이 옴)

 

운전면허 갱신 예약 문자
운전면허 갱신 예약 문자

 

혹시 저처럼 방문해서 운전면허증 갱신할 예정이시라면, 절대 꼭 인터넷에서 방문예약을 하고 오시기를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