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월지급식 예금이자 4.8% 매월 받는 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내 통장에 매월 이자가 들어오면 너무 좋겠죠. 저는 신협 월지급식 예금에 가입해서 매월 이자를 따박따박 받고 있습니다. 4.8%의 예금이자 외에도 비과세 혜택까지 받고 있는데요. 같이 받으실 분은 주목하세요.

1. 신협 월지급식 예금이자 얼마

저는 신협 월지급식 예금을 두개 가지고 있습니다. 둘 다 4.8% 이율을 적용 받고 있어요. 신경쓰지 않을 수 없는 신협 예금자보호 적용 여부를 감안하여 5천만원 미만의 원금을 예치 해 두고 있는데요.

참고 문서) 신협 예금자보호법 적용 대상 아니다.

제가 굳이 신협 정기예금을 두개로 나누어 가입한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인당 비과세 우대를 받을 수 있는 한도가 3천만원까지이기 때문인데요. 특별한 자격이나 조건이 있어야만 받을 수 있는 비과세 혜택이지만, 신협이나 새마을금고 등에서는 조합원으로 가입할 경우 비과세를 받을 수 있어요. 15.4%의 이자소득세를 떼야하는 일반 과세에 비해, 1.4%의 세금만 내면 되는 비과세 혜택은 챙기지 않으면 손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23.7월 하순을 기준으로 신협 정기예금 금리는 약 4.3% 수준이네요. 제가 가입한 4.8%의 정기예금 이율도 높은 편이지만, 위에서 언급한 조합원 비과세까지 받게되면 실 수령액을 기준으로는 약 1%의 이자를 더 받는 셈입니다.

이자입금내역
신협 월지급식 예금 이자

위의 사진에서 이자 3만 8천원은 원금 약 1,100만원에 대한 일반과세 이자이고, 아래 11만 8천원은 원금 3천만원에 대한 비과세 이자입니다. 보시다시피 매월 7일에 자동으로 입금되고 있습니다.

2. 신협 조합원 비과세 받는 법

신협은 신한은행, 국민은행과 같은 시중 은행과는 다른 회사입니다. 그렇다고 OK저축은행 같은 제 2금융권과도 성격이 달라요. 신협은 말 그대로 ‘협동 조합’으로, 우리같은 가입자는 ‘조합원’의 지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조합원으로 가입을 하게 되면 위에서 말씀드린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단, 일반가입이 아닌 조합원으로 가입하고 비과세 혜택을 받으려면 조합비를 내야해요. 조합비는 약 5~10만원 수준입니다. 이 조합비는 나중에 예금을 해지 또는 만기 수령하여 필요가 없게되면 원금 그대로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협 비과세 정기예금 가입하는 방법과 혜택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해 놓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3. 신협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 찾는 법

요즘 낮아졌던 정기예금 및 대출 금리가 다시 오르고 있다는 뉴스가 많이 보입니다. 그래서 조회를 해봤는데 생각보다는 정기예금 금리가 많이 오르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5%대 정기예금이 있을줄 알았는데 4% 초반대의 상품만 보이네요.

보통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 찾을 때 네이버에서 검색 또는 모네타에서 검색을 하실텐데요. 이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몇가지 있습니다.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 찾을 때 주의해야 할 점, 그리고 신협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 찾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제가 매일 받고 있는 신협 월지급식 정기예금 상품 정보와 모르면 못받는 신협 조합원으로 비과세 혜택 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 해 드렸습니다. 1%의 이자도 아쉬운 요즘, 포스팅 읽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