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꼬리뻬 가는법 2가지 비교 후 추천 꿀팁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태국 꼬리뻬 가는법 크게 2가지가 있죠. 태국에서 가는 방법과 말레이시아에서 가는 방법입니다. 두가지 방법 자세히 비교해드리고 어느쪽이 추천할만한지, 그리고 예약 꿀팁까지 전해드립니다.

두가지 방법을 비교해드리기 전에 이해를 돕기 위해 구글 맵을 준비 해 봤습니다.

  1. A 코스 : 태국 핫야이 공항에서 팍바라 항구로 이동 후 꼬리뻬 가는법
  2. B 코스 : 말레이시아 랑카위 공항에서 텔라가 항구로 이동 후 꼬리뻬 가는법

물론 가는 방법, 소요시간도 중요하지만 간과하지 말아야할 중요한 점이 한가지 있는데요.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서 말씀드릴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보시면 고생하지 않으실거예요.

꼬리뻬 가는법 구글 맵
꼬리뻬 가는법

1. 태국 꼬리뻬 가는법 (태국에서)

아무래도 꼬리뻬는 태국에 속해있는 섬이기 때문에 태국에서의 이동을 가장 먼저 생각하실텐데요. 사실 이게 쉽지는 않습니다. 섬까지 가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아직도 몰디브 같은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것일수도 있지요.

태국의 방콕, 치앙마이, 푸켓 등에서 꼬리뻬를 가기 위해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핫야이 국제공항으로 비행기 이동
  2. 핫야이 공항에서 팍바라 항구까지 미니밴 이동
  3. 팍바라 항구에서 꼬리뻬 섬까지 스피드보트 이동

코로나 전에는 에어아시아에서 핫야이 공항까지 가는 비행기, 팍바라 항구까지 가는 미니밴을 묶은 세트 상품을 운영했었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해당 상품을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대신 핫야이 공항에서 팍바라 항구까지 이동하는 미니밴 플러스 꼬리뻬 섬까지 이동하는 스피드보트를 묶어서 판매하는 곳이 있어서 이곳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핫야이 공하에서 꼬리뻬 가는 법
핫야이 공항에서 꼬리뻬 가는법

날짜와 일정에 따라 달라지지만 현재 대략 3만원 미만 금액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팍바라(Pak bara) 항구에서 꼬리뻬 섬까지 스피드보트 소요시간은 1시간 반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꼬리뻬 미니밴 + 보트 예약하는 곳

여기서 중요한 점은 스피드보트를 이용한다는 것인데요. 일단 기억해두시고 다음 말레이시아에서 꼬리뻬 가는법 알아보시죠.

2. 태국 꼬리뻬 가는법 (말레이시아 랑카위)

다음으로는 말레이시아 랑카위에서 꼬리뻬 가는법입니다. 꼬리뻬는 태국에 소속된 섬이지만 거리상으로는 말레이시아에서 더 가깝습니다. 그래서 외국인들은 말레이시아에서 꼬리뻬 가는법을 더 선호한다고 하는데요. 루트는 태국에서 가는 방법과 비슷합니다.

  1. 랑카위 국제공항으로 비행기 이동
  2. 랑카위 공항에서 텔라가 항구로 이동 (그랩)
  3. 텔라가 항구에서 꼬리뻬 페리 이동

잠시 위에 보여드린 지도를 다시 한번 보고 오세요. B코스의 첫번째 화살표를 보시면 굉장히 짧죠. 랑카위 공항에서 페리를 탈 수 있는 항구까지 굉장히 가깝다는 이야기입니다. 보통 택시, 그랩을 이용해서 이용하시고 15분정도 소요됩니다.

이후 텔레가 항구에서 페리를 타고 한시간 반정도 후 꼬리뻬에 도착하게 되는데요. 페리예약은 텔라가항구 사이트에서 직접 하면 됩니다.

텔라가항구에서 꼬리뻬 페리 예약하기

여기서 유의할 점은 한시간 반의 짧은 이동이지만 말레이시아에서 태국으로 국경을 넘는다는 점인데요. 하지만 워낙 이 루트를 통해 이동하는 관광객이 많기 때문에 입국심사는 어렵지 않습니다. (우리는 여권파워 2~3위를 유지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니까요!)

랑카위에서 꼬리뻬 가는법으로 타게 되는 페리 가격은 좀 비싼 편입니다. 위의 공홈에서 예약시 인당 편도 4만원정도입니다.

3. 추천 방법 (유의할 점)

이렇게 글로만 봤을때는 두가지 방법이 비슷해 보일 수 있습니다. 둘 다 공항에서 항구로 이동해야하고, 항구에서 배를 타고 꼬리뻬 섬으로 들어가야 하니까요. 하지만 일단 더 편한 방법이 뭐냐고 한다면 랑카위에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비용은 열외로 둡니다.)

첫번째로 공항에서 항구까지 가는 거리가 훨씬 짧습니다. 비행기를 타고 내려 수속을 하고 미니밴을 타고 가는 여정이 쉬운 것이 아니죠. 강철 체력을 가진 분들께서는 괜찮겠습니다.

둘째로 스피드보트와 페리의 차이입니다. 소요시간은 둘 다 한시간 반정도 걸립니다만, 핫야이 팍바라 항구에서는 스피드보트를 타고 가야하고, 랑카위 텔라가 항구에서는 페리를 타고 이동합니다. 스피드보트는 작고 빠른 배라서 흔들림이 심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지 않거나 파도가 센 날이라면 더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태국 꼬리뻬 가는법 두가지를 소개 해 드리고, 더 추천드리는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 공유해봤습니다. 태국 여행을 하는 도중에 꼬리뻬를 방문한다면 당연히 핫야이 공항을 통해서 가야 할 것이구요. 만약 꼬리뻬 섬만을 목적으로 간다거나, 말레이시아 여행 중 꼬리뻬를 포함하는 일정이라면 랑카위를 통해서 방문하면 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건기 우기 (지역별로 다름 주의)

에어아시아 바우처 결제 오류 사용법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 가는법 (공항철도 시간표, 가격, 할인)

진에어 특가 진마켓 2024 일정, 노선, 빨리 예약하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