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 가는법 (공항철도 시간표, 가격, 할인)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 가는법은 버스, 택시, 그랩, 공항철도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 최고의 방법은 공항철도인데요. 쿠알라룸푸르 공항철도 시간표를 비롯해 가격, 사용방법, 그리고 할인 받는 법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1.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 가는법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 가는법은 크게 네가지가 있습니다.

  1. 공항버스
  2. 공항철도
  3. 그랩
  4. 택시

쿠알라룸푸르가 아니더라도 어디든 해외에서 택시를 이용하는 것은 별로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특히 그랩이라는 대체재가 있다면말이죠. 그래서 저는 오늘 쿠알라룸푸르 공항철도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릴건데요. 경우에 따라서는 그랩이 더 좋은 선택이 될수도 있습니다.

보통 승용차 기준으로 많게는 4명, 또는 성인 3명 정도는 한 차량에 같이 탈수가 있죠.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그랩으로 시내 이동시 요금은 우리나라 돈으로 약 3만 5천원 ~ 4만원 정도 나오고, 시간은 1시간정도 소요됩니다. 일행이 많다면 비교해보시고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그랩, 택시, 버스 등 도로를 이용하는 교통수단의 경우 교통체증이라는 복병이 있을 수 있다는 점 기억하셔야겠습니다.

2. 쿠알라룸푸르 공항철도의 모든 것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법 중 공항철도를 추천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격, 편의성, 소요시간 등인데요. 이제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합시다.

2.1. 쿠알라룸푸르 공항철도 가격 (할인)

쿠알라룸푸르 공항철도 가격은 성인기준 편도 55링깃, 왕복 100링깃입니다. 현장에서 구매했을 때 기준이고, 한화로 계산하면 편도 약 1만 5천원, 왕복 약 2만 8천원입니다.

하지만 쿠알라룸푸르 공항철도 티켓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사용이 편리한 클룩을 이용하는 건데요. 클룩에서 예매할 경우, 편도 13,800원 왕복 25,400원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르 공항철도 가격 1
쿠알라룸푸르 공항철도 가격

보시다시피 클룩에서 쿠알라룸푸르 공항철도 왕복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클룩 앱을 깔고 가입하실 때 친구초대 코드 6XKJYP 입력하시면 5천원을 적립받으실 수 있습니다. 놓치지 말고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클룩 공항철도 보러가기

2.2. 쿠알라룸푸르 공항철도 소요시간

공항에서 공항철도를 타고 시내로 가는 시간은 30분 소요됩니다. 애초에 쿠알라룸푸르 공항과 쿠알라룸푸르 시내를 연결하는 목적으로만 만들어져서 중간에 다른 정차역이 없습니다. 아주 큰 장점이죠. 택시 등 도로를 이용할 경우 한시간정도 소요되니 시간으로는 굉장히 이득인 셈입니다.

2.3. 쿠알라룸푸르 공항철도 시간표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 가는법으로 공항철도를 염두해두면서도 한가지 고민되었던 것은, 늦게까지 운행할까? 염려가 되었기 때문인데요. 찾아보니 새벽 이른시간부터 자정까지 운행을 하는데다가, 매 20분마다 운행하기 때문에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

쿠알라룸푸르 공항철도 시간표
쿠알라룸푸르 공항철도 시간표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 또는 시내에서 공항까지의 더 자세한 쿠알라룸푸르 공항철도 시간표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공항철도 사이트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쿠알라룸푸르 공항철도 시간표 보기

2.4. 쿠알라룸푸르 공항철도 이용법

공항에서 공항철도 티켓을 구매했다면 우리나라 지하철 이용하듯 개찰구에 해당 티켓을 찍고 들어가면 됩니다.

만약 클룩에서 공항철도 티켓을 구매했다면 QR코드를 받게 되는데요. 이 QR코드를 개찰구에 찍으면 통과가 됩니다. 왕복 티켓을 구매했다면 동일 QR코드로 공항에서 시내갈 때, 그리고 시내에서 공항으로 돌아올 때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오늘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여행을 준비중인 분들을 위해,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가는 법 중 가장 추천드리는 공항철도 이용법 공유드렸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기를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건기 우기 (지역별로 다름 주의)

에어아시아 바우처 결제 오류 사용법

진에어 특가 진마켓 2024 일정, 노선, 빨리 예약하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