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 바우처 결제 오류 사용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에어아시아 바우처 결제 오류가 난다면 이 글을 확인하세요. 에어아시아 바우처 사용법, 예약 가능 날짜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사용기간이 남았음에도 사용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1. 에어아시아 바우처란?

에어아시아 바우처는 일종의 상품권입니다. 항공권 예매할때 마지막 단계에서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다만 ‘진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크레딧과는 달리 약간의 제한이 있습니다. 사용가능한 구간(국가)이 정해져 있기도 합니다.

저의 경우 코로나 시국에 예약했던 말레이시아 항공권이 취소되면서 에어아시아 바우처를 받게 되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런 이유로 현금 대신 받으셨을겁니다. 초기에는 현금으로 환불을 해주더니 코로나가 장기화되고 환불 건수가 많아지면서 회사 재정이 안좋아지자 현금 환불을 중지하고 바우처를 지급해주었습니다.

그나마 다행이라면 최근 에어아시아 바우처 사용기간을 연장해주었다는 점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바우처는 5년동안 사용이 가능해서 여유롭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사용기간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포스팅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셔서 바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이번에 여행을 준비하면서 말레이시아 랑카위 항공권 결제 하면서 사용하려고 했는데, 오류 메세지와 함께 이용이 안되더군요. 그렇게 알아보게 된 에어아시아 바우처 사용법 공유합니다.

2. 에어아시아 바우처 사용가능날짜 확인

항공사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해보신 분들이라면 익숙하실 것 같은데요. 마일리지도 아닌 주제에 예매를 할 수 있는 날짜가 정해져있습니다.

에어아시아 바우처 사용가능날짜 확인하는 사이트에서 내가 예매하려는 날짜가 바우처 결제가 가능한 날짜인지부터 확인하세요.

에어아시아 바우처 사용가능일 확인하기

위 사이트에서 출발지, 도착지, 출발하려는 달(월)을 선택 후 검색하면 바우처 사용 가능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아시아 바우처
에어아시아 바우처 사용가능 날짜 확인

3. 도착지는 쿠알라룸푸르만 가능

혹시 위의 이미지에서 뭔가 특이점을 발견하셨나요? 에어아시아 바우처는 한국에서 말레이시아 노선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도착지가 쿠알라룸프루인 것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칸 Destination을 보시면 쿠알라룸푸르만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죠.)

사실 저는 도착지를 말레이시아 랑카위로 하는 항공권을 검색 후 마지막 결제 단계에서 바우처를 적용하려고 했던건데요. 기간이 만료되었거나, 이미 사용한 것이 아닌데도 오류가 발생했어요.

알고보니 도착지가 랑카위라서 불가했던 것이었습니다. (인천 – 쿠알라룸푸르 – 랑카위 경유 노선이었어요.)

위의 사이트를 확인한 뒤 from 인천 to 쿠알라룸푸르 노선을 검색하고 바우처를 적용하니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어쨌든 저의 목적지는 랑카위이기 때문에, 일단 인천에서 쿠알라룸푸르까지는 에어아시아 바우처를 이용하여 결제를 하고 쿠알라룸푸르에서 랑카위까지 가는 말레이시아 국내선을 따로 예약할 생각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경유 항공권을 이용하여 항공권 가격을 아낄 수 있죠.

중국 국적기인 중국 동방항공을 이용하여 저렴하게 푸켓에 다녀온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연관 글을 놓치지 마세요.

4. 에어아시아 바우처 번호 확인하는 법

마지막으로 에어아시아 사이트에서 바우처 번호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항공권 결제 단계에서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데, 가지고 있는 바우처를 불러오기 하는 방식이 아니라 번호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말도 안되는 방법이죠.)

에어아시아 한국 사이트 바로가기

그래서 바우처 번호를 미리 알아둬야 하는데요. 아래와 같은 경로로 내가 가진 바우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아시아 바우처 확인
에어아시아 바우처 번호 확인 방법

  1. 에어아시아 홈페이지 접속
  2. 로그인하기
  3. 오른쪽 위 내 이름 클릭
  4. 나의 계정 들어가기
  5. 왼쪽 메뉴 중 여행 바우처 클릭

바우처가 있는 경우 오른쪽에 내역이 뜨고, 번호를 클릭하여 복사해둘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결제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에어아시아 바우처 사용법, 특히 결제 오류가 났을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보았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에어아시아 같은 저비용 항공사는 정말 가까운 곳 갈때만 이용하겠다는 다짐을 다시 한번 하며, 글을 마칩니다.

말레이시아 건기 우기 (지역별로 다름 주의)

진에어 특가 진마켓 2024 일정, 노선, 빨리 예약하는 꿀팁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추천 BEST 5 (디즈니플러스, 유튜브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