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유로환전 하는방법 A to Z (하나은행 환율우대 차이)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유로환전을 준비하며 알아본 은행별 환율 차이를 알아보고, 저에게는 더 유리했던 신한은행 유로환전 하는방법 까지 따라하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우대받고 손쉽게 환전 해 보세요.

 

 

1. 유로환전 환율우대 차이 얼마?

주로 사용하는 은행이 어디인지에 따라 환율우대는 개인별로 다를 수 있는데요. 그래도 가장 흔한 외환인 달러의 경우 주거래 은행이 아니더라도 보통 90~95%까지 우대를 해주고 있죠. 하지만 유로환전의 경우는 본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주로 사용하는 은행 두어군데를 비교해보면 좋습니다.

 

저의 경우 주거래은행은 신한은행이고, 유럽에서 주로 사용하는 카드는 하나 비바X체크카드라서 두군데를 비교 해 봤는데요.

 

유로환전 환율우대 차이

 

하나은행의 경우 80% 우대를, 신한은행의 경우 90% 우대를 받을 수 있는 상태였고 각각 100유로씩 환전했을 때 위와같은 차이가 납니다. 유로환율은 약 3원의 차이를 보이며, 100유로를 환전하니 3천원가량 차이가 났습니다.

 

 

사실 이번에 70대 엄마와 이모와 가는 동유럽 패키지여행에서 하나비바X카드를 주로 사용할 예정이라 환전도 하나은행에서 하려고 했었는데요. 이렇게 눈으로 신한은행이 더 유리한 걸 알고나니 하나은행에서 유로환전 할 이유가 없더라구요. (인천공항 수령하는 곳도 비슷함)

 

 

2. 신한은행 유로환전 하는방법

(1) 신한은행 모바일 앱 로그인 / 환전 메뉴 들어가기

저는 신한은행 계좌에 돈이 들어있다는 전제로 진행해볼텐데요. 환전 마지막 단계에서 ‘가상계좌 입금’을 하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신한은행 계좌가 없어도 가능합니다. 일단 신한은행 모바일 앱 쏠(SOL)에 로그인 한 뒤, 메뉴에서 ‘환전’을 검색 해 줍니다.

 

신한은행 앱 유로환전 메뉴
신한은행 앱 유로환전 메뉴

 

전체메뉴를 선택 후 검색창에 [환전]을 입력하면 아래 환전 관련된 여러가지 메뉴 중 [쏠편한 환전]을 선택 해주면 됩니다.

 

(2) 쏠편한 환전 / 유로환전 선택하기

그럼 바로 쏠편한 환전 메뉴 메인화면이 뜨는데요. 바로 보이는 [환전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환전하기를 누르면 다음 화면에서 환전을 위한 약관동의가 뜨는데요. 환전하기 위한 필수동의 항목이니 모두 동의 후 넘어갑니다.

 

신한은행 유로환전 하는방법

 

약관동의를 눌러주면 오른쪽 화면처럼 환전 통화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저는 이번에 유로를 환전할 것이라서 유로를 선택해줬습니다. 만약 달러, 엔 등 다른 통화로 환전 할거라면 그에 맞는 통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3) 환전금액 입력하기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환전 할 금액을 입력 해 주세요. 아무래도 딱 떨어지는 금액으로 받는 것이 좋기 때문에, 유로를 기준으로 입력해주었습니다. 300유로, 500유로 등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면 됩니다.

 

참고로 요즘 환율 변동이 커서 저는 한번에 환전하지 않고 3일에 걸쳐서 환전을 해줬어요. 300유로, 300유로, 200유로 해줬어요. 원한다면 이렇게 나눠서 환전해도 됩니다. 어차피 출국하는 날 모두 찾으면 되니까요.

 

신한은행 환전금액 입력하기

 

 

(4) 수령 장소, 일시 선택하기 (중요)

어쩌면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환전 신청한 현금을 받을 장소와 날짜를 선택합니다.

 

시간이 많다면 미리 가까운 은행에서 유로를 받아 둬도 됩니다만 저는 보통 출국날 인천공항에서 수령하는 편인데요. 공항에 있는 은행 영업소에서 직원을 통해 받을 수도 있고, 환전용 ATM 기기를 통해서 직접 수령할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총 세가지를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신한은행 유로환전 수령처 선택
신한은행 유로환전 수령처 선택

 

아래 세가지를 선택해야합니다. 특히 2번 수령방법의 경우 자세히 보지 않으면 ATM이 기본 선택되니 주의하세요.

 

  1. 수령장소 (수령영업점) : 인천공항 1터미널, 2터미널 선택 주의
  2. 수령방법 : ATM, 영업점 선택 주의
  3. 수령일 : 당일 수령 불가

 

(주의) ATM과 영업점 차이

인천공항 제2터미널을 기준으로 영업점과 ATM 기기의 위치는 별로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시간이 조금 달라요. ATM이 영업점보다 더 빨리 열고, 더 늦게까지 유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 영업점의 경우 신분증만 있으면 유로 수령이 가능하지만, ATM 기기는 기계에서 유로를 찾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 명의의 현금카드가 필요합니다.

 

atm 수령 / 영업점 수령 차이점

 

 

(5) 결제방법 선택

마지막으로 결제방법을 선택합니다. 계좌 출금과 가상계좌 입금 중 편한 방법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6) 환전하기 끝

결제방법을 선택하고 환전하기를 눌러주면 신한은행 유로환전 하는방법이 모두 끝납니다. 계좌출금 방법을 선택했다면 즉시이체가 발생했을 것이고, 가상계좌 입금을 선택했다면 발급된 가상계좌로 해당 금액을 입금해야 유로 환전이 마무리 됩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유로환전 하는 방법을 누구나 따라할 수 있도록 설명 해 드렸습니다. 또 80%, 90% 환율우대를 받을 경우 유로환전시 금액 차이가 얼마나 발생하는지도 알려드렸는데요. 큰 금액 차이는 아니겠지만 기분 좋은 여행을 위해 본인에게 유리한 곳에서 환전하면 좋겠죠?

 

 

 

해외여행 아직도 유심쓰세요? 15% 할인받고 이심 사용하세요! (4개국 사용자의 찐후기)

 

▶ 해외 여행용 전기포트 고른다면 (접이식, 햇반 들어가는, 전압 변경되는)